2024. 8. 17. 23:58ㆍ카테고리 없음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현재까지의 진행사항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2030 세대의 보험 가입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교보생명의 미니보험인 'e보험'을 2030 세대에게 알리는 기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테일의 확충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함께 보시죠!
STEP 1)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총 3가지의 블록에 대해 토워딩을 진행하겠습니다.
[UB01_2 미니보험 유인 마케팅], [UB02_2 오프라인 채널], [UB03_1 교보생명 플랫폼]
STEP 2)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미니보험 마케팅(01.02) :
PPL의 형태로 여러 매체에 교보 e보험을 노출시키는 것은 이번 기획에서 가장 큰 기대효과를 가지고 있는 블록입니다.
따라서 해당 블록이 본 기획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게 됩니다.
▪ 2순위, 교보생명 플랫폼(03.01) :
미니보험이 성공적으로 홍보된다고 하더라도, 교보생명 어플 및 홈페이지에서 이에 대해 접근하기 어렵다면 관심이 매출로 이어지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e보험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영향력을 가집니다.
▪ 3순위, 오프라인 채널(02.02) :
'교보'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활용해 교보문고 매장에 홍보 팜플렛을 배치하면서 대중의 접근성을 강화할 수 있기에 주요한 수단으로 여겨집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교보생명 플랫폼(03.01):
이번 기획이 실제적인 고객 확보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쉽고 간편하게 e보험에 대해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을 진행하게 된다면, 기존과 대비하여 어플 및 홈페이지에서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 2순위, 미니보험 마케팅(01.02) :
TV나 유튜브 등의 매체에서, PPL을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논의와 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방안을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 3순위, 오프라인 채널(02.02) :
어떤 문구와 이미지로 팜플렛을 제작해야 교보생명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지 고안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논의가 이 기획을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 전술이 될 것입니다.
STEP 3)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본 기획은 2030의 미니보험 가입률을 기존 대비 130%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교보생명의 미니보험인 'e보험'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교보생명 어플 및 홈페이지의 레이아웃 변경을 통해 e보험으로의 접근성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획입니다.
해당 기획은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과정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젊은 세대에게 어필합니다.
따라서, 경제적인 부담과 복잡한 과정으로 보험 가입을 꺼리는 2030에게 보험에 대한 편견을 깨줄 수 있다는 데 경쟁력이 있습니다.
2030 세대의 미니보험 가입률을 기존 대비 130% 이상 증가할 뿐만 아니라,
중기적으로는 보험에 대한 잠재적 관심과 긍정적인 이미지 확보,
장기적으로는 젊은 세대의 생명보험 가입률을 기존 대비 125% 이상 확보할 수 있음을 기대합니다.
건강검진 받기 전에는 '이것' 하라?_끝.